시너지시스템즈(주) : ERP & MES & 그룹웨어 스마트팩토리전문기업


2022년 고객사 도입사례: W사 IT기기 유통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회 작성일 24-05-22 11:06

본문


고객사 도입사례


 WIT 기기 유통업,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 (동일수준)

W사: IT 기기전문 유통기업으로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과 함께 협업하여

컴퓨터, 전자, 통신기계 등 IT기기 재활용 사업을 통한 도시 광산화 전문으로 도약하는 기업

 업종

 컴퓨터 제조업

 도입 시스템

 클라우드(기존 고도화), 기타 자동화설비, ERP

 주 생산품

 컴퓨터주변기기


8fbf5b0543b254efa8727143a87dc3b5_1716354756_29.jpg
 


도입배경 


1. 사업장이 확장됨에 따라 사업장간 제품과 부품의 재고이동이 빈번하여 재고관리의 어려움이 발생

2. 선입선출 기반의 재고 Aging 관리에 따른 불용재고 최소화가 필요

3. 중고부품 뿐 아니라 신규부품에 대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조달을 위하여 협력사 SCM 구축이 필요

4. 일관된 관리를 위하여 별도시스템으로 수작업 입력중인 기존회계를 물류와 통합된 ERP 시스템으로의 전환이 요구

5. 지정 택배사 1개로 운영하고 있으나 다양한 택배사도 가능하도록 확장 구현이 필요

 

 

구축내용


1. 물류·생산정보를 재무제표에 완전한 기록을 위해 통합된 ERP시스템 구축

2. SCM을 통합 협력사 주문 및 입고처리의 자동화

3. 사업장 간의 재고이동관리의 시스템화

4. 사업장의 재고 Aging 모니터링으로 유휴재고 축고- 회계시스템의 자동전표 연동으로 빠른 일일결산 체계를 구축

5. 기존 구축 MES의 기능 보완

 

 

도입효과


1. SCM을 통한 자사와 협력사 간의 발주·납품정보 확인·거래명세표 바코드 스캔을 통한 자동입고 구현 및 등록시간 감소

2. 불용재고 관리 및 불필요한 자재 구매 방지

3. 하나의 화면에서 매입/매출 현황 일자별 집계

4. 원가 계산 기능 제공, 주문자, 주소, 연락처 등 다양한 검색기능 구현, 효율적 관리 기능 개선

5. 인사기본정보 및 근태·급여기능 개선

6. 매년 변경세법 반영된 연말정산 패키지 제공, 급여정보 회계기표 반영

7. 매입·매출·수금·급여 등 자동기표처리 업무 개선

8. 물류연계 기표 자동화를 통한 일일 결산 체계 구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psj@synergysystems.co.kr로 문의주세요.
(주)가나다
  • 부서별
  • 대표이사
    • 홍길동 대표이사
  • 경영지원
    • 나잘난 사원
  • 영업본부
    • 강감찬 부장
    • 김철수 과장